어깨&상지관절센터/어깨질환

오십견수술 후에 재발이 걱정인가요?

연세사랑병원 2018. 12. 18. 16:09

재발률 높다는 오십견,

강남 연세사랑병원과 함께 하는

오십견수술이라면 문제 없어요!



오십견수술 요즘 많이 하나요?”

 

유착성 관절막염이라고도 불리는 대표적인 어깨 질환, 오십견.

오십견이라는 이름은 중장년층에서 많이 발생하는 어깨 관절 질환이라 붙여졌지만,

최근 오십견수술을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분들을 보면

20대에서 40대 사이의 환자분들도 꽤나 많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컴퓨터나 휴대폰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점점 발병 연령이 낮아지고 있는 것이죠.



오십견수술 필요한 증상 알아보기

 

오십견은 발병하고 나서 제대로 치료가 되지 않으면 오십견수술이 꼭 필요한 질환입니다.

하지만 내가 오십견인지 아닌지 잘 몰라서 오십견수술을 제때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죠.

오십견수술이 필요한 증상으로는, 가장 먼저 어깨 통증이 있습니다.

통증과 함께 어깨 운동이 원활하지 않고 팔을 아무리 들어 올리고 싶어도 들어 올릴 수 없는 것이 대표적이죠.

통증이 너무 심해 깊은 잠을 잘 수 없기도 하고 평소에는 아무 생각 없이 움직이던 팔이

이제는 문을 열거나 머리를 빗는 등의 간단한 운동을 할 때조차도 어색하고 힘들어지게 됩니다.

 

오십견수술 하지 않으면 힘들어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오십견수술을 꼭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도 계십니다.

오십견수술은 하지 않으면 증상이 더욱 심해지는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아주 초기에 발견된다면 주사요법이나 재활치료, 체외충격파 치료 등으로 오십견수술 없이도 치료가 가능할 테지만,

이미 증상이 많이 나타난 뒤에는 오십견수술이 필요하죠.

병원을 들르지 않고 방치했다가는 처음에는 증상이 가라앉는 듯하다가도 시간이 지나 더 큰 통증으로 돌아오기도 합니다.

  


오십견수술 후 재발이 걱정이라면?”

 

이미 오십견의 고통을 아는 분들이라면 오십견수술 뒤에도 혹시 재발하지는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병원 치료 후에도 재활치료를 열심히 하지 않고 어깨 건강을 방치한다면 물론 재발할 수도 있는 것이 오십견입니다.

하지만 오십견수술 후에도 병원에서 지속적인 관리와 치료를 받는다면 재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깨에 큰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운동을 꾸준히 하고 근육을 키우는 것도 좋죠.



오십견수술, 제대로 된 병원 찾는 것이 관건

 

오십견수술과 오십견의 재발을 걱정하는 분들이라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바로

제대로 된 치료가 가능한 병원을 찾는 것입니다.

강남 연세사랑병원에서는 관절내시경을 통한 오십견수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꾸준한 관리를 통해 오십견 환자의 증상 완화 및 재발 방지에 힘쓰고 있습니다.

오십견수술, 치료부터 수술 후 관리까지 전 과정에 걸쳐 환자의 곁을 지키는 강남 연세사랑병원과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