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관절센터/연세사랑 인공관절

말기의 퇴행성관절염 인공관절수술 유일한 치료법

연세사랑병원 2012. 6. 29. 14:40

 

 

 

 

인공관절수술은 각종 언론을 통해 많이 알려진 수술이다.

퇴행성관절염은 이미 많은 중년층 이상의 나이대에 나타나는 관절염으로

치료법이 꾸준히 연구개발 되어왔고 최근까지

말기의 퇴행성관절염의 치료로는 인공관절수술이 대표적이었다.

 

하지만 인공관절수술이 많은 선입견이 난무하면서

좋지 못한 인식을 가진 사람들이 늘어났었다.

최근 인공관절수술은 더욱 견고해진 재질과 인체에 해가 없는

인공관절로 대치를 시켜주면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인공관절수술은 컴퓨터 네비게이션을 이용한 시스템으로

관절의 정렬 상태와 관절염의 상태를 정확하게 측정해서 수술하는

첨단 수술방법으로 진행되고 있다.

 

예전에 인공관절수술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은 인공관절의 수명 때문에

재수술에 대한 위험부담이 커지면서 시작되었다.

 

하지만 지금은 최대 30년까지 거뜬히 사용할 수 있는 인공관절이

개발되면서 이런 걱정들은 싸그리 사라지게 되었다.

 

 

 

 

 

 

 

말기의 퇴행성관절염 인공관절수술 유일한 치료법

송파연세사랑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