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인공관절재수술 필요하다면 전문 인공관절재수술병원으로!

연세사랑병원 2020. 12. 16. 10:27

특정 질병으로 수술이 필요하다면 수술 자체도 걱정되지만 무엇보다 큰맘 먹고 받은 수술 후 증상이 재발될까 염려하게 됩니다. 때문에 처음 수술을 받을 때 시간이 걸리더라도 전문적이고 유명한 곳에서 치료를 받으려고 기다리시는 환자분들이 많습니다.

무릎통증이 발생하는 관절염으로 인한 인공관절수술도 마찬가지로, 추후 인공관절재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인공관절수술을 걱정하시는 관절염 환자분들을 위한 인공관절재수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공관절수술 적응증. 무릎통증 일으키는 관절염

인공관절수술 적응증, 즉 인공관절수술로 치료 효과가 기대되는 상황은 관절의 심한 손상으로 기존 관절을 치료할 수 없는 경우로 다음과 같은 질환이 있다면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합니다.


- 대중적인 관절 질환인 퇴행성관절염


- 인체 면역 체계 이상으로 발생하는 류마티스 관절염


- 무릎 주위를 다쳤을 때 발생하는 외상성 관절염


- 무릎의 골 괴사증


하지만 이 같은 무릎 관절질환이 발생했다고 해서 무조건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관절염 초기에 병원을 방문하면 대부분 약물 치료와 물리치료 같은 비수술적 치료로 호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관절염을 방치해 치료시기를 놓치거나 관절염 말기로 무릎통증이 심해 비수술적 치료를 받아도 차도가 없고 다리 모양의 변형까지 나타났다면 인공관절수술이 불가피합니다.

 

 

 

    인공관절수술이란? 무릎통증 개선하는 치료법

인공관절수술이란 관절염 말기로 관절 연골이 거의 다 닳아 없어지거나 손상이 심해 유지가 불가능한 상황일 때 필요한 관절염 치료법입니다. 절개를 통해 손상된 연골을 제거하고 인체에 무해한 원료로 만들어진 인공관절을 대신 삽입하는 방식으로 인공관절치환술이라고도 합니다.

인공관절수술로 삽입된 인공관절은 약 15~25년 정도 사용이 가능하고 관리를 잘 할 경우 원래의 관절 운동 범위와 비슷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잠을 설칠 정도로 아픈 무릎통증과 움직이기 힘들어 일상생활이 불편했던 관절염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 재수술이란? 인공관절재수술병원을 가는 이유

하지만 인공관절수술은 담당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수술 후 만족도 차이가 매우 큰 관절염 치료법으로 인공관절을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다양한 원인에 의해 달라집니다. 수술 후 환자가 무릎을 무리하게 사용하거나 무릎 관절에 압박을 많이 받는 경우, 무릎에 충격을 받는 생활 습관에 따라 인공관절이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수술 이후 재활 치료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거나 환자가 관리를 소홀하게 하면 삽입된 인공관절의 수명이 빠르게 닳는 등 부가적인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재수술은 삽입된 인공관절이 마모되어 수명이 다한 경우, 인공관절이 느슨해져 불안정해진 경우, 인공관절수술 후 세균성 염증이 발생한 경우 필요합니다.

 

 

 

    인공관절재수술 고려할 부분 연세사랑병원에서

인공관절재수술은 처음 인공관절수술에 비해 수술 난이도가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게다가 인공관절재수술이 필요한 환자의 대부분이 고령자로 당뇨, 고혈압과 같은 다른 만성질환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인공관절재수술은 수술 전 내과와의 협진 후 충분히 환자의 상황을 고려한 뒤 시행해야 합니다.

인공관절을 교체하는 과정에서 뼈와 주변 조직에 추가적인 손상이 발생할 수 있어 전문 인공관절재수술병원에서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에게 인공관절재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인공관절재수술 후 환자에게 적합한 사후관리가 이뤄져야 수술의 만족도를 높이고 인공관절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 연세사랑병원에서는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인공관절수술을 위해 인공관절수술 센터를 개소했습니다. 기존 인공관절수술의 문제를 보완하고 인공관절재수술 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전문적으로 다루기 위해 대학 병원급의 검사 장비와 약 200병상이 갖춰진 전문 인공관절재수술병원입니다.


이와 함께 물리 치료 센터, 스포츠 재활 센터, 비수술 센터로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적합한 치료와 인공관절수술 후 재활까지 모두 책임지는 원스톱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재발한 무릎통증으로 인공관절재수술을 고민하신다면 지체 없이 인공관절재수술 전문 연세사랑병원을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연세사랑병원 인공관절센터 고용곤 병원장(정형외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