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관절센터/연세사랑 인공관절

인공관절의 새로운 도약... 여성용 인공관절의 시작[인공관절/ 인공관절 ㅅ

연세사랑병원 2007. 7. 24. 14:44

인공관절의 새로운 도약... 여성용 인공관절의 시작~~!!!

 

여성용 인공관절은 기존의 인공관절 보다 구부림이 좋아

                                                    쪼그려 앉는 등의 자세가 가능해 졌습니다.

 

여성용 인공관절, 기존 관절보다 많이 구부러지고 불편감이 현저히 개선

세계 최대의 인공관절 제조사인 짐머 홀딩스는 여성 환자들의 이런 불편함에 착안, 여성용 인공관절 개발에 매달렸고 지난해 미 보건당국의 시판승인을 받았다. 국내에서는 올해 4월부터 수입되어 시술되고 있다.


여성용 인공관절은 관절 크기 및 모양이 여성의 관절과 매우 비슷해 움직임이 자연스럽고 심미적으로도 우수하다.

 

 

 

 

특히 슬개골과 닿는 인공관절 테두리의 두께가 기존 것보다 얇아 수술후 종종 있는 무릎 앞쪽의 통증을 완화시켰다. 구부러지는 각도 역시 크다. 좌식생활이 많은 여성에게 안성맞춤이다.

 

연세사랑병원 인공관절 센터 김 용찬 원장은 “인공관절 치환술이 불가피한 여성 관절염 환자 36명에게 여성용 인공관절로 수술을 한 결과, 환자들이 수술 후 느끼는 불편감이나 잔류 통증이 현저히 개선되어 여성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고 말했다.


인공관절 업계는 10여년 전부터 남녀간 관절구조 차이에 착안하기 시작했다. 김 용찬 원장은 “ 이번에 개발된 여성형 인공관절은 단순히 사이즈만 줄인 인공관절이 아니고 남성과 여성의 해부학적인 차이점에 착안을 두어 개발된 진정한 여성용 인공관절로서 현재 미국에서는 많은 여성환자분에게 시술되고 있으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라고 말했다.


도움말: 관절 전문 부천 연세사랑병원

출처 - 동아일보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