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부센터/족부질환

발목염좌 - 하이힐 발목염좌

연세사랑병원 2013. 8. 16. 12:20

 

 

발목염좌 - 하이힐 발목염좌

 

 

 

 

여성들의 패션 아이템으로 빼놓을 수 없는 하이힐, 하지만 무릎과 발목염좌 발목관절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하이힐 착용 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말,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 같습니다. 하이힐이 발목 건강에 왜 좋지 않은지는 신어본 분들이라면 알 수 있을텐데요.

 

높은 굽에 좁은 발볼 모양의 하이힐 특성상 아무리 편한 하이힐이라고 해도 걷거나 일어설 때 발목이 불안정하게 움직이는 것은 피할 수 없습니다. 그만큼 발목이 삐끗할 위험도 높아지고, 삐끗한 발목은 다시 접질릴 확률이 높아져 더 문제입니다. 발목염좌 

 

 

 

 

하이힐을 애용하는 여성의 경우 남성과 비교했을 때 뼈가 약한 편입니다. 그런데 여기다가 높은 굽의 부담까지 더해진다면 발목에 그 부담과 충격을 제대로 받아들일 수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매일매일 발목이 극도로 긴장하게 되면 작은 흔들림에도 큰 발목 부상 발목염좌를 입게될 수 있습니다. 

 

조금만 삐끗해도 큰 각도로 꺾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런 증상이 반복될 경우 발목염좌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고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하이힐 등 불편한 신발착용부터 비롯한 여러 가지 이유로 발목을 접질린적이 있다면 더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발목이 삐었다면 5일에서 1주일 정도 통증 양상을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며칠이 지난 뒤에도 통증이나 부기가 지속되고 있다면 발목염좌 병원을 찾아 발목에 이상이 생긴 것은 아닌지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발목은 걷고 서는데 중심축 역할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움직임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기관입니다. 그런데 이런 발목에 발목염좌가 생길 경우 걸음걸이가 불안정해지고 이는 2차, 3차 발목 접질림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편한 신발 착용 등의 주의사항을 지켜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