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상지관절센터/오십견 엘보

어깨통증 부르는 오십견 정보

연세사랑병원 2014. 12. 10. 11:45

 

어깨통증 부르는 오십견 정보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어깨통증으로 인하여 고생이라는 분들을 주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50, 60대 주부 사이에서 어깨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심할 경우 일상생활까지 방해하는 어꺠통증, 이유가 대체 뭘까요. 

  

 

 

 

 

 

어깨통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물론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 살펴 볼 내용은 오십견으로 인한 어깨통증입니다. 오십견은 그 이름 때문에 오십견이라는 이름을 들었을 때, 50대의 어깨와 이와 관련한 상태 등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50대 이상 중년층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어깨통증이나 불편함 등이 모두 오십견의 증상에 해당됩니다. 만성적인 어꺠 관절의 통증과 장애, 이로 인해 어깨의 운동 범위가 감소하는 것 등을 통틀어 오십견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어깨통증을 부르는 오십견을 예방하기 위해서 젊었을 때부터 관절 운동을 통해 어깨 운동 범위를 회복시켜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조금만 운동해도 통증이 동반된다면 초기에는 일정 기간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이후에는 통증이 심하지 않은 선에서 운동 치료 방법으로 관절 운동을 실시하는 것이 어깨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어깨통증 오십견은 잘못된 치료 방법이나, 다른 질환으로 오인하는 등의 이유로 인해 진단과 치료가 늦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중년층의 경우 오십견으로 인한 어깨통증을 침이나 파스같은 방법으로 완화시키고자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단순 어깨결림 정도에 효과가 있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어깨가 결리거나 뭉치는 것도 어깨통증이라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섣불리 오십견은 아닌지 생각하는 경우도 있는데, 심한 어깨통증이 있더라도 어깨를 움직일 수 있는 경우에는 오십견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병원을 찾아가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