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상지관절센터/오십견 엘보

어깨통증 오십견 제대로 알기

연세사랑병원 2015. 2. 2. 12:03

 

 

 

 

어깨통증 오십견 제대로 알기

 

 

 

어깨통증을 부르는 오십견, 오십견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상식이 어깨통증으 더욱 가중시키고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특히 연령에 관계 없이 오십견이 발병하고 있는 만큼 오십견은 누구나 미리미리 예방해야 하는 관절질환입니다.

 

 

 

 

'어깨통증 오십견 제대로 알기'

 

 오십견에 대한 잘못된 정보 첫 번째는 중년에게만 발병하는 병이라는 생각입니다. 오십대를 연상시키는 오십견이라는 병명 때문에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물론 오십견으로 인한 어깨통증이 극대화되는 나이는 50대, 60대가 대표적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중장년층에게서만 나타나는 오십견은 아닙니다. 젊은 사람들의 경웨도 어깨를 많이 쓰는 직업에 종사하거나, 어깨를 많이 쓰는 운동을 즐긴다면 젊어서 오십견에 걸릴 위험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라는 것입니다.

 

 

오십견에 대한 잘못된 정도 두 번째는 불치병이라는 생각입니다. 이에 오십견은 그냥 참거나 혹은 반드시 수술을 받아야 하는 병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다른 대부분의 질환이 그러하듯 오십견 또한 조기에 발견하면 비수술적 치료로도 어깨통증을 완화 가능합니다.

 

상태에 따라 약물치료 등 보존적인 치료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주사제 치료를 병행하기도 하며 온열치료, 물리치료 등도 적용됩니다. 어깨통증 정도 등 환자가 호소하는 통증양상에 따라 치료 방향이 결정되므로 오십견에 대한 정확한 진단은 필수입니다.

 

 오십견에 대한 잘못된 정보는 질환으로 인한스트레스를 더욱 심하게 할 뿐만 아니라 치료 효과를 늦추고, 어쩌면 어깨통증을 더욱 심하게 하는 이유가될 수 있습니다. 이에 오십견에 대한 제대로 된 검진과 치료를 바탕으로 가장 빠른 치료의 길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