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상지관절센터/석회화건염

석회화건염 조금씩 커지는 석회

연세사랑병원 2016. 9. 7. 10:44

석회화건염 조금씩 커지는 석회

 

 

 


맛있는 음식을 먹는거 외에 기분전환 하는 방법으로
네일을 하거나 미용실을 가는 방법 등이 있는데요.
네일은 이미 예쁜 색상으로 발랐고 10월 중순 쯤 미용실을 갈 생각이에요. 펌

을 많이 해서 머리가 상했었는데 다 잘라내고 관리하는 중이라 한동안 펌은 안할 생각!

아무래도 머리 살짝 다듬고 뿌리염색 하는 정도만 할 것 같아요~

근데 뭐 이정도만 해줘도 기분이 꽤 풀리더라구요.

 

하루에 최소 8시간 정도는 컴퓨터 앞에서 보내다보니 저도 어깨가 아플 때가 종종 있는데요.

저의 경우가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 일반적인 경우이기 때문에 어깨통증에 대해 심각하게 여기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또 시간이 지나면 통증이 사그라드는 경우가 많아 병원을 찾는 등의 치료의지가 없는 것도 사실.

하지만 별다른 외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원인을 알 수 없는 통증이 계속 나타난다면 석회화건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깨에 위치한 4개의 힘줄이 이어져 있는 회전근개 쪽에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않게 되면

석회질이 생길 수 있는데 이것을 바로 석회화건염이라고 부릅니다.

딱딱한 석회질이 점점 어깨에 침착하면서 심각한 통증과 함께 어깨운동에 브레이크를 걸게 되는 것.

그래서 석회화건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해야 하는 것이 몇가지 있습니다.


[석회화건염을 위해 피해야 할 사항]

 

1. 과도한 음주
2. 혈액순환을 막는 생활습관들 (ex:오랜시간 스마트폰 사용)

 

석회화건염이 어깨 부근에 혈액순환이 안돼 생길 수 있는 질환이고 특히 면역력이 떨어져 있을 때 발생이 쉽기 때문에

위 두가지 사항은 안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즈음 석회화건염의 치료로 체외충격파가 많이 이용되는데 이 방법은 충격파를 가해

혈관을 재형성 시켜주고 주변 조직의 재생을 돕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자연치유를 유도하는 시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