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상지관절센터/석회화건염

석회화건염 어떤 치료가 있을까?

연세사랑병원 2016. 9. 26. 10:29

석회화건염 어떤 치료가 있을까?

 


아... 정말 겨울 느낌나는 추위가 찾아왔네요.
어제 저녁부터 심상치않은 바람이 불더니만
오늘 아침 기온을 체크해보니 거의 0도에 가까운 2도? 라고 나오네요.

하지만 제가 정말 겨울이라고 느낄 때는 목덜미를 가려야할 때! 라서

아직은 본격적인 겨울은 아니고 겨울의 문턱 앞 정도? 라고 생각해요.

이번주에 제가 기대했던 영화가 개봉하는데 빨리 보고싶네요.

뭔가 기대되는 무언가가 하나쯤은 있어야 시간도 빨리 가고

하루를 더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원동력이 생기는 것 같아요.

 

기온이 점점 떨어지면서 어깨관절의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심심치않게 있는데요.

하지만 이 통증이 일시적인 것이 아닌, 시간이 지나도 계속해서 이어진다면 석회화건염일 수 있습니다.
석회화건염은 어깨에 불이 붙은 것 마냥 화끈거리는 통증을 불러일으키는데요.

어깨 힘줄에 석회가 만들어지는 질환입니다.

 

 

 

 

 

 

 


 

 

 


그렇다면 석회가 생기는 것이 왜 통증으로 이어질까?
이유는 이렇습니다. 어깨 힘줄 세포가 괴사되면서 그 부분에
석회가 생기게 되면 힘줄은 점점 두꺼워집니다. 그렇게 되면
이 두꺼워진 힘줄이 신경을 자극하게 되면서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석회화건염은 초기에 발견하면 비수술적 치료방법으로
통증을 감소시키고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지만
어깨통증을 단순히 스트레스로 인한 어깨 결림 정도로 인식하기 때문에

병을 더 키워서 병원을 찾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상태가 꽤 악화된 상태라면 관절내시경을 이용하여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절내시경 수술은 1cm내외의 작은 구멍을 낸 뒤 관절내시경을 넣어

석회화 물질을 제거해내는 방법입니다. 카메라를 통해 환부를 확대하여 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 및 치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