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상지관절센터/퇴행성관절염

퇴행성관절염과 찜질방

연세사랑병원 2013. 7. 16. 14:21

 

 

퇴행성관절염과 찜질방

 

 

 

 

요즘 같이 더운 날일수록 오히려 생각나는 곳이 있으니 바로 찜질방이 아닐까 합니다. 덥지만 뜨거운 곳에서 찜질하다보면 오히려 몸이 시원해지는 듯한 느낌이 느껴지기도 하고, 더워서 떨어진 체력이 다시 돌아오는 것 같기도 합니다. 퇴행성관절염 

 

 

 

 

그리고 적당한 찜질은 퇴행성관절염으로 인한 관절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꼭 찜질방에서가 아니더라도 따뜻한 온찜질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관절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퇴행성관절염 증상 완화에 좋습니다.

 

 

 

 

더운 날씨에는 냉찜질이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퇴행성관절염에 얼음찜질은 관절염 통증을 더 심하게 하는 이유가 될 수도 있습니다. 같은 이유에서 퇴행성관절염이라면 더운 날씨에도 찬물 샤워 등은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런가하면 퇴행성관절염 통증에 온찜질은 따뜻한 물로 하는 목욕, 핫팩이나 물수건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퇴행성관절염이나 연골손상으로 인한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간은 20~30분 내외로 길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모든 관절염에 온찜질이 효과적인 것은 아니니 기억하면 좋겠습니다. 퇴행성관절염. 예를 들어 류마티스관절염의 경우 온찜질이 관절염 염증 반응을 더 심하게 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풍성관절염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퇴행성관절염 등 관절염은 주변 날씨 즉 온도나 습도 등의 영향이 바로 통증과 직결되는 편입니다. 이에 날씨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고, 요즘 같은 여름 장마철이라면 특히 그러합니다. 이에 퇴행성관절염 통증을 다스려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실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퇴행성관절염과 찜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