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센터/요추질환

다양한 연령대가 조심해야하는, 척추관협착증

연세사랑병원 2013. 10. 25. 12:20

다양한 연령대가 조심해야하는, 척추관협착증

 

 

 

최근 척추질환을 호소하고 병원을 찾는 사람들 중에 노년층 뿐만 아니라 젊은 층의 사람들도 눈에 띄게 늘고 있습니다. 척추관협착증 또한 이제는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에게서 발견되고 있는 척추질환입니다.

 

 

 

 

그렇다면 많은 사람들의 척추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척추관협착증이란 어떤 질환일까? 척추관협착증은 신경이 지나다닐 수 있는 통로의 역할을 하는 척추관이 올바르지 못한 자세의 장시간 유지나 퇴행성의 변화로 인하여 점점 좁아지면서 신경들을 압박하여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원래 척추관협착증은 고령자에게서 나타나는 질환이였지만 원인 중 잘못된 자세가 발병요인으로 작용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장시간 같은 자세로 근무하는 젊은 직장인들에게서도 발견되고 있습니다. 척추관협착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허리통증, 다리저림 등이 있습니다. 또한 허리를 뒤쪽으로 젖히면 척추관이 좁아지면서 통증이 심해지고 앞으로 구부리면 통증이 완화됩니다.

 

 

 

 

보통 허리통증이 있으면 가장 먼저 생각하는 질환이 허리디스크인데 게다가 척추관협착증이라는 병명이 다소 생소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허리가 아프면 허리디스크로 착각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하지 않은 자가판단은 금물! 통증이 있으면 병원을 찾아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그에 따른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허리통증, 가볍게 여기지 않는 마음가짐에서부터 척추관협착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연세사랑병원은 학교법인 동산육영회와 의료협약을 맺었습니다.

동산육영회는 인천에 위치한 동산중, 동산고등학교가 있으며

동산고등학교는 특히 류현진 선수가 나온 학교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학생들의 진료와 학교 운동부(야구부)의 의료지원을 책임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