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관절클리닉/무릎관절클리닉

무릎관절 통증 방치했다가는?

연세사랑병원 2013. 7. 1. 17:16

 

 

무릎관절 통증 방치했다가는?

 

 

 

 

요즘 들어 무릎관절이 불편하신 분 혹시 계시나요? 갑자기 활동량이 많아져서일 수도 있고, 간과하고 넘어갔던 어떠한 외부 자극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이유가 어찌되었든 무릎관절 통증은 절대로 방치하면 안 된다는 점을 기억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젊은 분들의 경우 같은 무릎관절 외상이 있더라도 당연히 노인분들에 비해 회복이 빠를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릎관절이 언제나 이팔청춘이기를 바랄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당장에는 회복되는 것처럼 보일 뿐, 그 충격은 무릎관절에 계속 남아 있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무릎관절 통증 방치했다가는?

 

 

 

 

무릎관절에 통증이 느껴졌을 때 바로 병원을 찾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워낙 활동량이 많고, 그만큼 무릎관절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흔해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는 것입니다. 조치를 취하더라도 무릎관절 통증 부위에 파스를 붙이거나 찜질을 하는 정도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조치 후에도 무릎관절 통증이 가라앉지 않는다면 병원을 찾아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무릎관절에 쌓인 부담이나 충격을 제때에 치료해주지 않으면 퇴행성관절염 등 관절염을 부추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심각한 문제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관절염에서 끝나면 좋으련만

 

 

 

 

관절염은 그 자체로도 상당한 불편함을 주는 질환이지만 관절염으로 인한 변화도 심각합니다. 예를 들어 무릎관절염이 심할 경우 통증 그 이상으로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거나 무릎관절이 O자형으로 휘는 등의 변형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관절염은 무릎뿐만 아니라 심지어는 손가락, 발가락까지 관절이 있는 모든 부위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손가락, 발가락 끝의 변형도 퇴행성관절염의 증상 중 하나이니 무릎 등 관절 통증을 그냥 넘길 것이 아니라 조기 치료를 통해 악화되는 것을 예방해주어야겠습니다. 

 

 

 

무릎관절 통증 방치했다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