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센터/경추질환

일자목증후군 결국엔 이것 유발

연세사랑병원 2016. 9. 1. 16:29

일자목증후군 결국엔 이것 유발

 

 

 

 

일요일에 정말 거의 반년? 만에 친구들을 보는데요.
하필이면 그 날 만나는 두 친구가 생일이 비슷해서...
어쩌다보니 제가 혼자 두 친구의 선물을 준비하게됐어요.

그래서 어제 건대에 가서 여기저기를 왔다갔다하고 선물사느라... 힘들어 죽는줄...

요즈음 알게 모르게 스트레스를 받고 있던터라 저녁먹는데 입맛이 없더라구요.

결국 제 스트레스 해소법 중 하나인 노래방! 을 가서 한 2시간동안 내리 노래 부른것 같아요.

노래 부르고나니깐 완전히는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는 가슴 속 응어리가 풀린 기분이랄까...

여튼 참는 것도 중요하지만 주기를 가지고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것이 그만큼 더 중요한 것 같아요.

 


C자 모양으로 곡선형태를 띄어야하는 목뼈가 I자 모양으로 꼿꼿하게 서면서 통증이 나타나는 것, 이것이 바로 일자목증후군입니다.

예전에는 이 일자목증후군의 원인을 외상(ex:교통사고)으로 생각했었는데 지금은 이야기가 많이 달라졌습니다.

학업과 업무, 기타 여러가지 이유 등으로 목이 구부정한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면서 일자목증후군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불어 컴퓨터 사용에 스마트폰 사용까지 증가하면서 목에 축적되는 부담감은 점점 쌓여가게 됩니다.

 

 

 

 

 

 


 

 


목뼈가 정상적인 C자 형태라면 머리의 무게를 효과적으로 분산시켜주지만 일자목증후군이 되면?

머리의 하중을 제대로 분산시키지 못하여 목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것은 극심한 통증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경추가 계속 압박을 받게 되면 경추 사이에 위치한 디스크(추간판)이

원래의 자리를 이탈하게 되면서 목디스크로 발전할 수 있다는 사실!

질환은 한 곳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닌, 제 때 치료를 받지 않으면 점점 진행하고 다른 곳에까지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통증이 계속된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일자목증후군의 초기라면 굳이 수술을 필요하지 않습니다. 자세를 바로 잡는 재활운동치료나 체외충격파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체외충격파 시술은 충격파를 통해 통증을 일으키는 신경세포의 활동량을 감소시키는 원리로

일자목증후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환에도 활용되고 있는 치료법입니다.

목이 뻐근하고 아프면 통증과 함께 집중력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마사지나 스트레칭 등으로

해결되지 않는 목 통증은 병원을 방문하여 해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