휜다리센터/내반슬(O자형다리)

휜다리, 중년 여성이라면 특히 조심해야!

연세사랑병원 2018. 9. 17. 10:54


여성분들 중 나이가 들면서 다리가 휘어지는 증상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경우 다리 모양의 변형뿐만 아니라 관절통증까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중년이 되면서 어쩔 수 없이 나타나는 신체적 변화로 여기고 치료를 미루거나,

아예 문제가 발생한 것을 자각하지 못하고 방치하다가 심각한 상황까지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은데요.

지금부터 중년 여성들의 다리 건강을 위협하는 휜다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휜다리는 성별이나 연령에 상관없이 발생하는 증상이지만, 보통 남성들보다는 여성들

그 중에서도 중년층 이상의 여성들에게서 흔히 나타납니다.


이는 나이가 들면서 근육량은 감소하지만 체중이 늘어나면서 무릎 안쪽에 가해지는 하중이 커지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한국인들에게 익숙한 좌식생활, 보행 시 잘못된 자세 등의 생활습관도 휜다리를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중년 여성들에게 나타난 휜다리의 가장 큰 문제점은 무릎 관절의 연골을 손상시킬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입니다.

중년이 되면서 체중이 늘면 하체에 가해지는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는데요.


보행을 할 때나 서 있을 때마다 무릎 안쪽에 실리는 하중이 크다면 다리가 휘어지는 증상은 더 심해지게 되고,

이로 인해 연골 손상이 심화되어 관절통증을 유발하는 퇴행성관절염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리가 휘어 있는 상태에서 무릎이 자주 시큰거린다면 연골 손상을 의심해보고

바로 병원을 찾아 치료받도록 해야 합니다.



휜다리가 의심돼 병원을 찾을 경우 이학적 검사와 X-ray 촬영 등으로 다리 상태를 파악하게 됩니다.

또한 연골 손상이 의심된다면 MRI 검사 등으로 더 자세한 진단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검사를 통해 휜다리임이 확진되었다면 휜다리 교정술이라는 수술을 시행해야 합니다.


휜다리 교정술은 비틀린 골반축과 발목의 정렬을 정확히 맞추고 금속제 수술도구를 이용하여 고정하는 수술인데요.

고정이 완료되고 나면 수술도구를 제거하기 때문에 무릎관절을 완전히 대체하여 사용하는 인공관절 수술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교정술과 함께 손상된 연골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줄기세포 치료법도

시행되고 있습니다.



휜다리 치료는 다리의 변형 정도를 정밀히 파악하고 정확히 교정해야 하기 때문에 병원 선택에 신중해야 하는데요.

강남 연세사랑병원은 2003년 부천시 역곡동 최초 개원 이후 2008년 현재의 서초구 방배동으로 이전,

현재까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곳으로, 치료 경험이 풍부하면서 뛰어난 실력을 가진 의료진이

다수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휜다리 치료로 많은 중년 여성분들의 다리 건강을 되찾아 드리고 있습니다.


중년 여성들을 괴롭히는 휜다리 증상, 방치할수록 치료는 더욱 어려워질 뿐입니다.

그러니 관절통증이 더 심해지기 전에 강남 연세사랑병원에 내원하셔서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