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술&체외충격파센터/체외충격파

체외충격파치료, 관절 및 척추질환에 효과적!

연세사랑병원 2018. 9. 21. 11:19


관절과 척추질환은 증상에 따라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질환이나 통증의 원인은 비수술적 치료로 호전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체외충격파관절과 척추질환을 수술 없이 치료하기 위한 대표적인 비수술 치료법 중 하나입니다.

요로 결석을 깨뜨리는 원리와 동일하게 몸 밖에서 충격파를 통증 부위에 가해 혈관 재형성을 돕고

주변 조직을 활성화해, 국내외에서 유효성과 안정성을 입증 받고 있는 치료법입니다.



체외충격파는 힘줄이나 인대의 염증 또는 손상, 피로 골절이나

스포츠 손상에 따른 관절 및 척추질환 치료에 주로 사용됩니다.


관절에 통증이 있거나 골연골염 등이 생긴 경우에도 체외충격파를 치료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통증증후군이 있을 때 통증 완화를 위해 적용되기도 하며 퇴행성관절염 치료에도 활용됩니다.


신체의 거의 모든 관절에 적용할 수 있으며, 반복 치료에도 안정성이 높은 치료법인데요.

게다가 절개가 없어 흉터가 남지 않으며 마취와 입원도 필요 없어 효율적입니다.



체외충격파 치료는 통증이 있는 부위에 1,000회에서 1,500회 정도의 충격파를 쏘는 비침습적 치료법입니다.

시술 시간은 20~30분 정도가 소요되며, 힘줄이나 인대, 근육 같은 연부조직을 치료할 경우 입원하지 않아도 됩니다.

상태에 따라 국소마취를 하고 체외충격파 치료를 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국소마취 없이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대부분 1주일 간격으로 2~3회 정도의 치료를 받게 되며, 치료 후에는 4주에서 6주 정도 회복을 기다리면 됩니다.

물리치료나 약물치료로 상태가 개선되지 않는 환자에게 추천할 만합니다.



체외충격파 치료는 무릎질환부터 어깨질환, 족부질환과 척추질환,

고관절질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관절·척추질환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무릎질환의 경우 관절염, 만성 통증, 근육통 및 인대통 등의 증상을 체외충격파로 해결 가능합니다.

어깨질환 중에서는 만성 어깨통증, 급성 어깨통증, 팔꿈치통증 등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 아킬레스건염 같은 족부질환과 디스크, 협착증 등의 척추질환도 체외충격파 치료가 가능합니다.

골반통증이나 스포츠 활동 후 발생하는 통증도 체외충격파를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체외충격파를 이용하면 여러 부위에 생긴 질환 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자연적 치유과정을 더욱 빠르게 촉진시킨다는 것 역시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데요.

신체가 본연의 회복 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체외충격파가 돕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한 대로 치료 소요시간이 짧고 마취와 입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관절질환이 있어도

치료를 망설인 직장인 등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