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사랑병원/연세사랑병원소개

연세사랑병원 의료진 소개 - 서동석 원장

연세사랑병원 2019. 8. 5. 10:27

연세사랑병원 의료진 소개 - 서동석 원장








         

안녕하세요! 연세사랑병원입니다. 오늘은 연세사랑병원 '서동석 원장님'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환자 본인의 질환을 치료 맡기는 것인 만큼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 의료진인가를 알아두는 게 중요하겠죠?






학회 활동

Mesenchymal stem cell injections improve symptoms of knee osteoarthritis - ARTHROCSOPY 2013

2011 대한 정형외과학회 추계 학술대회 포스터 발표

슬관절 전치환술 후 발생한 대퇴 괴상부 골절에서 잠김 금속판을 이용한 치료의 단기 추시 결과

2013 대한 정형외과 추계 학술대회 -포스터

인공슬관절 전치환에서 관상면 부정정렬이 폴리에티렌 삽입물의 접촉 압력 및 측부 인대 응력에 미치는 영향

방송 출연

KBS '1박2일', MBC '건강 100세 닥터 Q', 이데일리TV '건강아이콘 36.5', 한국경제 WOW TV '건강매거진', SBS CNBC 건강플러스, 평화방송 '영육 간에 건강합시다' 등 방송 다수 출연하여 각종 관절 질환으로 고민하시고 있는 환자분들의 궁금증을 풀어주셨습니다.

이외에도 연세사랑병원 유튜브를 통해 환자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관절 건강 정보에 대해 알려주시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병원

연세사랑병원 인공관절 특화센터




연세사랑병원 인공관절 특화센터



연세사랑병원 인공관절 특화센터는 고용곤 병원장을 필두로 서동석 원장, 허동범 부원장, 탁대현 진료소장, 정필구 과장, 정현석 과장 등 6인의 정형외과 전문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첨단 MRI 장비를 4대 보유하고 있으며, 10개의 수술실과 174병 상의 병동 규모도 갖추고 있습니다.

해당 인공관절특화센터 의료진들은 약 2년여간 공학 엔지니어와의 협업을 통해 연구를 진행한 결과, 기존 수술도구보다 정확도를 향상시킨 '3D 맞춤형 인공관절 수술도구 설계기술'을 자체 개발하였습니다. 이 설계기술로 2종의 관련 특허인 '브릿지 구조를 포함하는 인공무릎관절 환자 맞춤형 수술 가이드 및 제작방법(특허 제10-1675581호)'과 '정렬 로드를 포함하는 인공무릎관절 환자 맞춤형 수술 가이드 및 제작방법(특허 제10-1675584호)'을 특허청으로부터 국내 최초로 획득하였습니다.

본원은 보다 수준 높은 의술을 펼치고자 꾸준한 연구활동에 몰두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관절, 척추 학회에 연구 논문을 발표하여 보다 과학적인 병원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줄기세포 관절치료 관련 SCI 급 논문이 현재까지 총 20건에 달하고, 이는 줄기세포 관절치료 관련해서는 전 세계 의료기관 중 최대 발표 건수입니다. 이러한 결과로 수많은 해외 학회에 초청을 받아 본원의 연구성과를 발표하며 그 수준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연세사랑병원은 이 땅의 모든 사람들이 관절 • 척추 질환으로 인한 통증과 고통에서 벗어나, 제2의 즐거운 인생을 누리도록 항상 열과 성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